카카오톡 대화내용 백업에 대한 궁금증을 가지고 계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핸드폰이 잃어버릴때, 핸드폰 교체할때 주로 카톡 대화내용 백업 및 복구에 대해 찾게 됩니다. 하지만 미리 백업하는 것 추천드립니다.
게다가 카톡 대화내용 백업 방법이 정말 쉬워서 미리 백업하는 것을 좋기 때문에 지금부터 카톡 대화내용 백업 복구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톡대화내용복구
먼저 설정으로 이동하여 우측 상단에 ⚙️를 클릭하고 전체 설정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스크롤을 내려 채팅을 찾습니다. 카톡 대화백업과, 카카오톡 대화/미디어 백업하기 가 보입니다. 이 두 가지는 데이터를 저장해 주는 범위 및 비용에 차이가 있습니다.
대화 백업을 선택하면 카톡대화백업 복구를 무료로 할 수 있습니다. 다만 텍스트 데이터만 저장되고, 데이터 크기가 너무 크면 저장이 되지 않습니다. 그러다 보니 사진, 동영상, 4000자 이상의 장문 메시지, 비밀채팅, 오픈채팅은 모두 저장이 되지 않습니다. 중요한 사진을 모두 미리 저장했고, 텍스트 정도만 필요하다면 일반적인 대화 백업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하지만 장문 메시지와 사진, 파일, 링크, 메모까지 모두 저장하고 싶다면 대화/미디어 백업하기를 선택하고 톡서랍을 구독해야 복구할 수 있습니다.
톡서랍은 월 2,000원대로 부담되는 가격은 아닙니다. 한번 카톡대화백업 후 복구를 해도 되니, 사진 저장이 필요하다면 톡서랍을 활용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카카오톡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로그인하고 구독하는 게 더 저렴하오니 톡서랍을 이용할 분들은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제 다시 카톡 대화 백업으로 돌아와서, 무료로는 어떻게 데이터를 저장하고 복구하는지 보여드리겠습니다.
방법은 간단합니다. 대화 백업 선택 후 하단에 노란색 버튼을 한 번 더 클릭합니다. 그리고 비밀번호 설정이 필요합니다. 4~16자리로 할 수 있는데, 이 비번을 잊으면 이후 카톡대화백업 복구가 어렵습니다. 비밀번호를 꼭 기억하시거나 따로 메모를 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이 데이터를 가져오려면 일단 내 카카오톡 계정으로 로그인하는 과정이 필요하기 때문에 유출될 위험이 사실 별로 없는 데다, 14일이 지나면 자동으로 삭제됩니다.
비번 입력 후 우측 상단에 다음을 클릭하면 카카오톡 백업이 시작됩니다.
데이터량에 따라 시간이 다소 걸릴 수 있습니다. 앱 종료하지 말고 기다려주면 카카오톡 데이터가 저장됩니다.
이제 다른 기기에서 카톡대화백업 복구하는 과정도 안내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스마트폰 교체할 때뿐만 아니라 PC에서 카톡 새로 설치했을 때도 데이터 불러오기가 가능하오니 편리합니다.
1. 카카오톡 실행하고 - 계정입력 후 로그인
2. 대화 복원 클릭
3. 이전에 설정했던 4~16자리 비번 입력 후 복원 클릭
순서대로 진행하시면 됩니다. 다만 14일이 지나면 데이터가 삭제된다는 점은 숙지하고 계셔야됩니다.
오늘은 이렇게 카톡 대화내용 백업과 복구하는 방법을 살펴봤습니다. 메시지만 저장할 거라면 복원까지 무료로 할 수 있고, 멀티미디어 저장이 필요하다면 톡서랍을 활용해서 백업 및 복원을 할 수 있다는 사실을 인지하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