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조니워커 제품 라인업
- 조니워커 블루라벨 소개
- 조니워커블루라벨 가격
오늘은 조니워커블루라벨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연말 선물, 집들이 선물 등으로 좋고, 송년회에서 먹기도 좋은 술이라 오늘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조니워커 브랜드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조니워커는 1867년 시작된 스카치 위스키 브랜드입니다. 발렌타인, 시바스 리갈과 함께 국내 및 전 세계적으로 가장 유명한 블렌디드 위스키 브랜드. 디아지오 코리아에서 수입하고 있습니다.
그린 라벨을 제외한 모든 정규 라인업은 블렌디드 위스키에 속하며 그린 라벨은 블렌디드 몰트 위스키입니다. 영국 스코틀랜드의 킬마녹에 있는 양조장에서 만들며 왕실 인증품이자 전 세계에서 매년 1억 병 이상이 소모되는 유명 브랜드입니다.
제품 라인업
병에 24도 사선형으로 붙어있는 라벨의 색깔로 등급을 나누는 것이 특징으로, 2023년 현재 기준 레드, 블랙, 그린, 골드, 블루 등의 색깔에 따라 등급이 나뉘어집니다. 최하위 등급인 화이트 라벨도 있었으나 제1차 세계 대전 도중 생산이 중단되었습니다.
조니워커 블루라벨 소개
현 시점 조니워커 라인업의 최고 클래스. 1992년 출시되었으며, 이 당시는 Oldest라는 명칭을 사용하였습니다. 이후, 블루 라벨로 변경되었습니다.
조니워커 시리즈 중 최고를 상징하기 때문인지 각 제품 하나하나에 일련번호가 찍혀있습니다. 포장 박싱 또한 매우 고급스럽습니다..숙성 연수는 표시되어 있진 않지만, 대체로 15~60년 범위에서 숙성된 원액 수십 가지를 다양하게 배합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NAS(숙성 연도 미표시)의 이유가 여기에 있습니다. 숙성 연수를 표기하려면 들어간 원액들 중 가장 짧은 원액으로만 표기를 해야하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숙성 기간이 아닌 맛으로만 블렌딩한다는 의미인 것. 신형(40도)으로 병이 변경되면서 꽤 커지고 병 자체 색깔도 푸르게 바뀌어서 꽤나 멋이 납니다. 또한 하위 라인업 제품은 뚜껑이 돌려서 여닫는 스크류 타입과 코르크 타입이 혼용되지만 블루 라벨 제품은 전부 코르크 마개로만 여닫습니다.
조니워커블루라벨 가격
이마트 트레이더스에서는 고스트 에디션의 경우 조니워커 블루라벨 가격 750ml 기준으로 418,000원입니다.
그 외 에디션마다 가격이 다르니 참고해주세요.
보통 평범한 조니워커 블루라벨의 경우 750ml 기준으로 300,000원으로 할인 행사 및 이벤트를 통해 더욱 싼 가격에 구매하실 수도 있습니다.
부담스러운 분들은 용량이 작은 500ml 가 있으며, 가격은 210,000원에서 220,000원이니 참고하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코스트코에서는 조니워커 블루라벨 고스트앤레어 포트던다스 750ml 가격이 324,900원이며, 에디션이 아닌 일반 라인은 280,000원 정도로 판매하고 있습니다.
정확한 가격을 알고 싶으시면, 해당 마트에 연락해서 각종 행사 및 이벤트를 참고해 보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